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NongDam

손석희 JTBC 뉴스룸, 청문회 악의적인 공격에 진실 밝힌다

by 조각창 2016. 12. 8.
728x90
반응형

손석희 앵커를 지난 청문회에서 공격을 했다. '최순실 태블릿 PC' 입수 과정이 불투명하다며 손석희 앵커를 청문회에 불러내야 한다는 의견들이 나왔다. 새누리당은 탄핵을 앞 둔 지난 12월 7일 청문회 중 문제의 태블릿 PC가 화제가 되었다. 입수 과정에 대해 고영태는 의문을 품었다. 


고영태가 다양한 이야기들을 폭로하기는 했다. 하지만 자신이 가지고 있었다고 알려진 태블릿 PC와 관련해 JTBC의 보도 내용에 대해 의문을 품었다. 자신이 했다는 인터뷰도 음성 확인을 해봐야 한다는 말도 했다. 최순실은 태블릿 PC를 다룰 줄도 모른다는 말도 했다. 


최순실이 태블릿을 사용할 줄 모른다는 발언이 사실인지 알 수는 없다. 고영태가 최순실의 모든 것을 알고 있다고 할 수는 없으니 말이다. 오히려 최순실을 알고 있는 다른 이들은 그녀가 태블릿 PC를 잘 사용했다는 증언들이 나왔기 때문이다. 딸의 승마 경기를 촬영하기도 하고, 언제나 품고 다닐 정도로 태블릿 PC를 애용했다는 이야기다. 


문제의 태블릿 PC를 정확하게 기억하는 이유는 다른 제품을 써보라고 제안했다고 했다. 하지만 최순실은 이 기종이 전화도 가능하다며 다른 기종으로 바꾸지 않겠다는 말도 했다고 한다. 물론 이 증언이 어느 정도 신뢰도가 있느냐고 이야기를 할 수도 있다. 이런 의문은 고영태의 증언 역시 유사하게 적용할 수 있다. 


"더 이상 취재 과정을 밝힐 이유가 없다는 게 JTBC의 판단이다. 하지만, 이처럼 정당한 보도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려는 행태가 정치권에서 이어지고 있어 오늘(8일) '뉴스룸'에서 태블릿 PC 입수 경위와 취재 및 보도 과정을 구체적으로 공개하기로 했다"


"취재와 보도를 담당한 특별취재팀 기자들이 출연해서 상세하게 전하려 한다. 또 '뉴스룸' 이후에는 JTBC 페이스북 소셜라이브를 통해서 보다 구체적인 내용을 취재팀이 단체로 출연해 전할 계획이다"


"어제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정 개입 국정조사 청문회 장에서 일부 정치인들이 'JTBC의 최순실 태블릿PC 입수 경위'를 밝히라고 주장했다. 정당한 취재를 한 취재 기자를 증인으로 채택해야 한다는 등 상식 밖의 주장도 내놨다"


"이미 보도 첫 날부터 방송을 통해 태블릿 PC 입수 경위를 필요한 범위에서 밝힌 바 있다. 그럼에도 대통령 탄핵안 표결이라는 중대한 현실 앞에서 일부 정치인들이 태블릿 PC를 또다시 문제 삼는 것은 최순실 국정 개입 사건의 본질을 호도하기 위함이 아닌가 의심이 드는 상황이다"


"그들의 주장은 일부 극우 사이트와 SNS 등을 통해 확산되고 있는 각종 거짓 의혹들을 근거로 한 것이기도 하다"


국회 청문회에서 하태경 의원은 이 문제를 밝히기 위해 JTBC 손석희 사장을 청문회에 불러내야 한다는 주장도 했다. 물론 이게 실제 이어질지 알 수는 없지만, 탄핵을 앞둔 상황에서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를 세상에 알린 태블릿 PC의 출처 논란을 언급하는 것은 상황을 호도하기 위함으로 보인다. 


JTBC 측은 청문회에서 언급되었던 태블릿 PC 입수 경위와 취재 및 보도 과정을 구체적으로 공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실제 취재와 보도를 담당했던 특별취재팀 기자들이 직접 출연해 상세하게 그 과정을 다룰 것이라고 예고했다. 취재 과정을 언급하며 정당한 취재를 한 기자들을 증인으로 채택해야 한다는 식의 비상식적인 주장을 했다고 분개했다. 


그들의 이런 주장은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 사건의 본질을 호도하기 위한 것이라고 확신했다. 박근혜와 최순실의 국정농단을 세상에 알린 JTBC에 대해 수구 세력들이 공격한 것이 사실이다. 그런 점에서 그들의 이런 발언은 '박근혜 탄핵'을 앞두고 흔들기에 나서겠다는 의미로 보일 뿐이다. 


'세월호 7시간'만으로도 박근혜는 대통령으로서 가치가 없다. 그 위급한 상황에서 머리 손질을 하고 메이크업을 하는데 시간을 들이는 대통령. 그 짧은 시간 중대위에 등장한 후 후속 조처도 없이 관사에서 저녁까지 잘 먹고 잠을 잔 대통령이 과연 대통령이라고 할 수 있는가? 수백 명의 국민이 차가운 바다에 매몰되어 숨져가는 그 시간에 대통령이라는 자가 그럴 수는 없다. 그것 만으로도 '박근혜 탄핵'은 백 번이라도 해도 부족하지 않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