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NongDam

차은택 양현석 최순실 연예인 안민석 국회의원 빨리 밝혀야 하는 이유

by 조각창 2016. 11. 10.
728x90
반응형

차은택이 검찰에 들어가 취조를 받고 있다. 오늘 오전 차은택의 사진 한 장이 큰 화제가 되었다. 사진은 머리가 완전히 벗겨진 이상한 남자의 모습이었다. 우리가 익숙하게 봐왔던 사진 속의 인물이 아니었다. 당연히 많은 이들은 검찰이 이번에도 대역을 쓰고 있다고 분노했다.

 

하루 만에 이렇게 달라질 수는 없다고 생각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얼굴까지 가린 채 머리는 벗겨진 남자의 모습은 누가 봐도 차은택이 아니었다. 하지만 검찰은 차은택이 맞다고 밝혔다. 최순실에 이어 차은택까지 대리 논란이 일고 있는 모습은 그래서 씁쓸하다.

 

그동안 우리가 봐왔던 모자를 쓴 차은택은 철저하게 대머리를 감추기 위함이었다는 것이다. 붙임머리까지 떼어 놓을 정도로 조롱하기 위한 검찰의 행동은 왜 최순실과 다른지 씁쓸하기도 하다. 차은택을 두둔할 이유도 없지만 최순실과 다른 이 행동은 그래서 더 검찰을 비난하게 한다. 수모주기 방식은 과거에도 검찰의 의도적인 행동이니 말이다.

 

차은택의 충격적인 본질이 드러난 후 다시 한 번 양현석이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되었다. 그 이유는 안민석 국회의원과 연결이 되기 때문이다. 안 의원은 지난 주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회오리 축구단' 이야기를 했다. 그 발언 후 연예계도 발칵 뒤집힐 정도였다.

논란이 불거진 후 관련자로 의혹을 받았던 연예인들과 기획사에서는 자신들은 사실무근이라고 주장했다. 최순실을 알지도 못한다며 선을 그었기 때문이다. 대중들 역시 아직은 '설마'라는 생각을 한다. 대중들과 긴밀하게 이어진 연예인의 경우 다른 이들과 달리 보다 친밀한 관계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특히 어떤 분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 구체적인 증거를 다 가지고 있다"

 

"명단을 밝히고 사진을 공개하면 그 가수의 인생은 끝장난다. 하지만 연예인도 공인이기에 거짓말하면 안 된다. 이 상황에서 거짓말하지 말기를 엄중히 경고드린다. 계속 거짓말을 한다면 다음 주에 공개하겠다"

 

안 의원은 다시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다시 최순실 연예인 연관설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어떤 분이 거짓말을 하고 있지만 구체적인 증거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명단과 사진을 공개하면 가수의 인생은 끝장난다고까지 했다. 문제의 연예인이 가수라는 사실을 특징했다.

 

연예인도 공인이니 거짓말을 하면 안 된다고 경고하며 계속 거짓말을 한다면 다음 주에 공개하겠다는 말까지 했다. 이 정도면 모든 증거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밖에 없다. 지난 주 논란의 중심에 섰던 인물은 싸이와 이승철이었다. 하지만 둘 다 사실 무근이라고 주장했다. 가장 큰 논란을 받았던 이승철은 억울함을 공개적으로 토로하기도 했다.

 

"이런 말을 왜 믿고 싶어 하는지 이해가 안 된다. 연관성은 0%다. 차은택 감독님은 안 본 지 10년 됐다. 해명하기도 뭐하고 애매한 부분이다"


YG의 수장은 양현석은 K팝스타 6 기자간담회장에서 차은택과 연관성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과거 차은택을 알고 지낸 것은 사실이지만 안 본지가 10년이나 됐다고 했다. YG는 최순실의 조카인 장시호가 잠시 근무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받기도 했기 때문이다.

 

차은택이 문화계 전반을 주무르며 수많은 돈을 갈취하면서 과연 YG와 연관이 없었을까? 하는 대중들의 의문에 대해 양 대표는 사실무근이라는 말로 방어를 했다. 아직 이승철은 이 문제와 관련해 아무런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지난주에 이미 철저하게 증명을 했기 때문에 더 이상 할 말이 없다고 생각했을 수도 있다.

 

안 의원의 발언으로 인해 다시 한 번 논란이 불거지기 시작했다. 안 의원은 이미 4년 전부터 최순실 게이트에 대해 조사를 해왔던 인물이다. 현재 가장 많은 자료와 조사 내용을 가지고 있는 인물이라는 점에서 그저 툭 던지는 말이 아니라고 여겨진다. 그런 점에서 안 의원은 자신이 알고 있다면 빠른 시일 안에 공개해야만 한다.

 

연예계와 관련된 문제는 더 큰 논란과 관심을 받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그저 누구일까? 하는 의구심으로 관련 없는 이들까지 비난을 받는 행위는 막아야 하니 말이다. 정말 최순실과 연결된 연예인이 있다고 대중들도 알 권리가 있다. 그런 점에서 모든 자료를 공개해 더는 추측으로 아무런 관계없는 이들까지 의심하게 하는 일을 멈춰야 한다. 그게 혼란을 최소화하는 방법이니 말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