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Weekly Best 순위 차트/영화 박스오피스 Film Boxoffice

2010년 7월 19일 전미박스오피스순위 새로운 1위는 인셉션

by 조각창 2010. 7. 19.
728x90
반응형
여름 시즌을 겨냥한 뱀파이어들의 이야기 <트와일라잇 사가:이클립스>나 온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의 <데스피커블 미 Despicable Me>가 제법 오랜 시간 상위권을 장악할 것이라는 기대는 다시 한 번 깨졌습니다. 레오나르도의 신작 <인셉션>은 보기좋게 새로운 1위 자리로 돌아왔습니다.



10위. 가라데 키드 The Karate Kid

지난 주 8위에서 이번 주에는 10위까지 하락한 성룡과 윌 스미스의 아들 제이든이 등장한 리메이크 작품 <가라데 키드 The Karate Kid>는 2백 2십만불의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이번 주 박스오피스에는 80년대 미국과 전세계를 열광시켰던 드라마와 영화들의 리메이크 작들이 사이좋게 1, 2위를 차지하며 영화계에 부는 복고 리메이크 열풍을 느낄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이소룡 이후 미국에서 가장 성공한 쿵푸 스타인 성룡과 여전히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윌 스미스의 아들인 제이든 스미스의 영화 데뷔작이라는 점이 미국 팬들에게 매력적으로 다온 듯 합니다. 더욱 랄프 마치오를 기억하는 이들에게는 색다른 경험으로 다가왔을 듯도 하지요.

해럴드 즈왁 감독, 성룡, 제이든 스미스, 타라지 P 핸슨 등이 출연했습니다.





9위. 나이트 앤 데이 Knight and Day

지난 주 7위까지 하락했던 톰 크루즈와 카메론 디아즈 주연의 새로운 코믹 액션 영화 <나이트 앤 데이 Knight and Day>가 이번 주에는 3백 7십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9위까지 하락했습니다.

첩보 액션 배우로서 입지를 다졌던 톰 크루즈가 코믹 액션으로 돌아왔습니다. 카메론 디아즈와 어울리지 않을 듯한 그들의 조합이 좋은 성적으로 관객들과 만남을 가졌습니다. 1997년 <캅랜드> 2003년 <아이덴티티>, < 3:10 투 유마>등으로 알려진 제임스 맨골드의 신작입니다.

톰 크루즈, 카메론 디아즈, 피터 사스가드, 매기 그레이스, 폴 다노, 리암 퍼거슨 등이 출연했습니다.





8위. 프레데터스 Predators

지난 주 개봉과 함께 2위로 시작했던 아드리언 브로디가 괴물을 잡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SF 액션 영화 <프레데터스 Predators>는 이번 주에는 6백 8십만불의 수익으로 8위까지 급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과거 <프로데터>의 명성과 인기를 넘어서기 위해서는 조금 더 특별한 그 무엇이 필요했을 듯 하네요. 공포영화 <베이컨시>를 만들었던 님로드 안탈 감독이 신작입니다.

아드리언 브로디, 알리스 브라가, 토퍼 그레이스, 대니 트레요, 로렌스 피쉬번, 브라이언 스틸 등이 출연했습니다.





7위. 라스트 에어벤더 The Last Airbender

개봉 3주만에 7위까지 하락한 M.나이트 샤말린 감독의 신작인 <라스트 에어벤더 The Last Airbender>는 이번 주 7백 4십 5만 불의 수익을 거두며 급격한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만화를 원작으로 한 액션 영화가 어떤 식으로 표현되었는지 무척이나 궁금합니다. 미스터리와 스릴러를 맛깔스럽게 만드는 샤말린 감독의 작품이라는 점이 무척이나 흥미롭습니다. <슬럼독 밀리어네어>에서 주인공으로 등장했던 데브 파텔이 등장하고 있어 더욱 기대됩니다.

노아 링거, 데브 파텔, 클리프 커티스, 니콜라스 펠츠, 제시카 안드레스등이 출연했습니다.





6위. 그로운 업스 Grown Ups

신작 개봉과 함께 급락이 이어지는 상황에서도 지난 주와 동일한 순위를 기록한 '그로잉 업'의 새로운 버전의 완결판 같은 <그로운 업스 Grown Ups>는 이번 주 1천만불의 수익을 거두는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미국인들의 코믹 영화에 대한 사랑은 언제봐도 대단합니다. 총액 1억 2천 9백만불을 넘어서며 저비용 고효율의 힘을 보여주었습니다.

<해피 길모어>, <빅 대디>, <척 앤 래리>등을 연출해온 데니스 듀간 감독의 신작입니다. 내용은 단순하지요. 어린 시절의 친구들이 성인이 되어 함께 한 여행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고 있습니다.

아담 샌들러, 셀마 헤이엑, 크리스 락, 스티브 부세미, 케빈 제임스, 롭 슈나이더, 데이비드 스페이드, 마리아 벨로 등이 출연했습니다.





5위. 토이 스토리 3 Toy Story 3

오랜 기다림에 지쳤던 것일까요? 지난 주 3위에서 이번 주에는 두 계단 하락한 <토이 스토리 3 Toy Story 3>는 이번 주 1천 1백 7십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총액 3억 6천 3백만불을 올리는 저력을 보였지만 장기집권에 실패하며 수익 신기록은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개봉과 함께 1억 불을 넘어서며 <아이언 맨 2>에게 걸었던 <아바타>를 넘어서는 새로운 기록에 대한 새로운 기대를 걸게했던 <토이 스토리 3>는 2주 차에 2억 2천 7백 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가볍게 3억 불을 넘어설 것으로 보여집니다. 여름 시즌과 맞물리며 의외의 성과를 보일 가능성이 높은 이 작품은 2010 최고의 흥행작인 <아바타>와 어떤 경쟁을 벌일지 기대되네요. 

너무 성장해버려 과거 자신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함께 했던 장난감들을 치워야 하는 주인. 그렇게 버려진 장난감들의 반란이 더욱 정교해진 기술과 재미로 재 탄생했습니다.

톰 행크스, 마이클 키튼, 팀 알렌, 우피 골드버그 등이 전편들과 같이 목소리 출연했습니다.





4위. 트와일라잇 사가:이클립스 The Twilight Saga: Eclipse

가장 의외의 하락은 바로 트와일라잇 시리즈의 세번째 이야기인 <트와일라잇 사가:이클립스 The Twilight Saga: Eclipse>입니다. 장기 집권을 바라봤던 이 작품은 이번 주 1천 3백 5십만불이라는 수익으로 4위까지 하락했습니다. 총액 2억 6천 5백만 불을 넘어서기는 했지만 기록적인 성공은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에도 크리스틴과 테일러가 방문해 분위기를 높이기도 했었지요. 1편과 2편에 이어 그동안 출연했던 모든 이들이 한자리에 모여 혈전을 벌이는 이야기이니만큼 마니아들의 절대적인 사랑이 이어진 듯합니다.

로버트 패틴슨, 크리스틴 스튜어트, 테일러 로트너, 빌리 버크, 애슐리 그린, 잭슨 레스본 등이 출연했습니다.





3위. 마법사의 제자 The Sorcerer's Apprentice

니콜라스 케이지 주연의 <마법사의 제자 The Sorcerer's Apprentice>가 1천 7백 4십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3위로 시작했습니다.

디즈니와 제리 브룩하이머가 만나서 만든 마법이야기는 이 작품은 <쿨 러닝>, <당신이 잠든 사이>등으로 유명한 존 터틀타웁 감독의 신작입니다.

최고의 마법사가 뉴욕을 지키기 위해 제자를 모집하고 그렇게 제자가된 인물과 벌이는 기괴한 사건들이 화려한 특수효과로 재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니콜라스 케이지, 제이 바루첼, 모니카 벨루치, 알프레드 몰리나, 테레사 팔머, 알리 칸 등이 출연했습니다.





2위. 데스피커블 미 Despicable Me

애니메이션의 변방이라 불리는 유니버셜의 새로운 작품인 <데스피커블 미 Despicable Me>는 이번 주 3천 2백 7십만 불이라는 수익을 거두며 총액 1억 1천 8백만불의 수익을 올리며 성공적인 상영 중입니다. 

고아 소녀 3인을 위해 달을 훔치는 밉지 않은 악당 그루의 이야기를 감각적이며 매력적으로 담아낸 이 작품은 미국인들에게 열렬한 환영을 받았습니다. 디즈니와 드림웍스의 아성을 물리치고 애니메이션으로 정상의 자리에 올라섰다는 것은 유니버셜로서는 역사적인 일일 듯합니다.

스티브 캐럴, 그레이스 롤렉, 엘시 피셔, 줄리 앤드류스, 켄 정 등이 목소리 참여했습니다.



1위. 인셉션 Inception

많은 이들이 기다리고 예측했던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주연의 <인셉션 Inception>은 개봉과 함께 6천 4십만불이라는 좋은 성적으로 새로운 1위에 올라섰습니다.

<다크 나이트>로 죽어가던 배트맨을 화려하게 부활시키며 엄청난 수익을 거두었던 크리스토퍼 놀란이 기묘한 세상을 그려냈습니다. 기술의 진보는 꿈까지 지배하게 되고 그런 기묘한 세상에 갇혀 살아가는 그들의 놀라운 모습들이 혁신적으로 그려지고 있는 영화입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엘런 페이지, 조셉 고든 래빗, 마리온 코틸라즈, 마이클 케인, 톰 하디, 톰 배린저, 루카스 하스, 켄 와타나베 등이 출연했습니다.




1. Inception                                                                                         60.4 M         60.4 M 
2. Despicable Me                                                                                32.7 M          118 M 
3. The Sorcerer's Apprentice                                                           17.4 M          24.5 M
4. The Twilight Saga: Eclipse                                                          13.5 M          265 M
5. Toy Story 3                                                                                     11.7 M          363 M
6. Grown Ups                                                                                         10 M          129 M
7. The Last Airbender                                                                       7.45 M          115 M
8. Predators                                                                                           6.8 M         40.1 M 
9. Knight and Day                                                                                3.7 M         69.2 M
10. The Karate Kid                                                                              2.2 M          169 M


(다른 색으로 표시된 제목들을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그럼 구독클릭하세요.^^;;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또 다른 시선으로]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