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Weekly Best 순위 차트/영화 박스오피스 Film Boxoffice

2010년 3월 22일자 전미박스오피스순위 3주 연속 1위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by 조각창 2010. 3. 22.
728x90
반응형
3주 연속 1위를 차지한 팀 버튼의 감독이 내놓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철저하게 팀 버튼 스타일로 재해석해 그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자신만의 작품으로 미국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기는 했지만 비수기라는 핸디캡은 방학과 휴가 시즌을 집중공략한 <아바타>의 흥행기록을 넘어서기에는 힘겨울 수밖에는 없을 듯합니다.  


10위. 리멤버 미 Remember Me

지난 주 개봉과 함께 4위로 시작했던 로버트 패틴슨 주연의 <리멤버 미 Remember Me>는 3백 2십 8만불의 수익으로 2주 차에 10위까지 하락했습니다. 패틴슨의 인기는 뱀파이어에만 국한되는가 봅니다.

가족의 자살로 소외된 삶을 살았던 남자와 어머니의 살인 장면을 목격한 여자가 만나 사랑을 합니다. 그렇게 상처가 심한 그들이 벌이는 사랑은 서로의 아픔을 치유하는 힘이 있었습니다.

유명 미드와 <헐리우드 엔드>로 유명한 알렌 콜터 감독의 신작입니다.

로버트 패틴슨, 에밀리 르 라빈, 피어스 브로스넌, 크리스 쿠퍼, 마샤 플림튼, 레나 올린등이 출연했습니다.




9위. 아워 패밀리 웨딩 Our Family Wedding

지난 주 6위로 시작했던 포레스트 휘태커 주연의 유쾌한 코미디 <아워 패밀리 웨딩 Our Family Wedding>이 3백 8십만불의 수익으로 이번 주에는 9위로 세계단 하락했습니다.

흑인과 남미의 서로 다른 인종이 결혼이라는 형식을 통해 하나가 되어가는 과정이 재미있게 펼쳐지고 있습니다. 그 어느 곳보다 인종 차별과 전쟁이 심각한 미국에서 거대한 파워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소외된 흑인과 남미의 결합은 시사하는 것이 많습니다.

흑인들의 이야기를 영화로 다루고 있는 릭 파무이와는 <브라운 슈가 Brown Sugar>로 널리 알려진 감독입니다. 미국내 흑인들의 삶에 첨착하고 있는 감독의 시각이 이번에는 어떤식으로 보여지는지 기대됩니다.

포레스트 휘태커, 아메리카 페레라, 카를로스 멘시아, 레지나 킹, 랜스 그로스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8위. 아바타 Avatar

지난 주보다 다시 한계단 하락한 <아바타 Avatar>는 4백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완연한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총액 7억 3천 7백 만불을 넘어섰지만 8억 불 고지는 힘들 듯합니다.  

앞선 기술로 특수효과의 신기원을 선보이던 제임스 카메론에 대한 기대는 여전히 유효하며 오히려 상상이상의 매력을 선보이며 영화팬들을 환호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샘 워싱턴, 시고니 위버, 미셀 로드리게즈, 조 살다나, 지오바니 리비시등이 출연하는 이 영화가 어느정도의 수익을거둘지도 초미의 관심사입니다.




7위. 셔터 아일랜드 Shutter Island

지난 주보다 두계단 하락한 마틴 스코시지 감독의 신작 <셔터 아일랜드 Shutter Island>는 4백 7십 5만불의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데니스 르한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 작품은 1954년을 배경으로 정신이상자를 수용하는 섬에서 벌어지는 기이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감독과 원작, 매력적인 배우라는 삼박자가 골고루 뒤섞인 이 작품에 대한 기대는 국내에서도 대단합니다.

레오나르도 디 카프리오, 마크 러팔로, 벤 킹슬리, 미셀 윌리엄스, 막스 폰 시도우등이 열연했습니다.




6위. 그린 존 Green Zone

지난 주 2위로 시작했던 맷 데이먼의 신작 <그린 존 Green Zone>이 5백 9십 6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4 계단이나 급락하며 2주차에 6위까지 하락했습니다. 호평에도 불구하고 흥행 성적은 좋지 않을 듯합니다.

<본> 시리즈의 주역이었던 폴 그린그래스 감독과 맷 데이먼이 뭉쳐 새로운 액션 첩보 영화를 내놨습니다. 전 워싱턴 포스트 바그다드 편집장을 지냈던 라지프 상드라세카란의 책  "Imperial Life in the Emerald City: Inside Iraq's Green Zone"을 원작으로 한 영화는 감독의 주장처럼 <본>과는 차원이 다른 재미로 무장한 영화인지 궁금합니다.

맷 데이먼, 제이슨 아이삭, 그렉 키니어, 브렌단 글리슨, 마이클 오닐등이 출연했습니다.





5위. 쉬즈 아웃 오브 마이 리그 She's Out of My League

제이 바루첼 주연의 로맨틱 코미디 <쉬즈 아웃 오브 마이 리그 She's Out of My League>가 6백 1만불의 수익으로 이번주에는 5위로 하락했습니다.

모든게 뛰어난 여자와 누가봐도 별로인 남자의 로맨스라는 전형성이 얼마나 재미있게 그려지는 것이 흥행의 관건인 뻔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가 미국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배우와 작가로 활약해오던 짐 필드 스미스 감독의 장편 데뷔작입니다.

제이 바루첼, 앨리스 이브, 티.제이. 밀러, 마이크 보겔, 네이트 토렌스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4위. 리포 맨 Repo Men

주드 로 주연의 <리포 맨 Repo Men>이 6백 1십 5만불의 수익을 올리며 4위로 시작했습니다.

<마치스틱 맨>의 원작자인 에릭 가르시아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이 작품은 가까운 미래 인공장기가 일반화된 사회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주드 로, 리브 슈라이버, 포레스트 휘테커, 알리스 브라가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3위. 바운티 헌터 The Bounty Hunter

제라드 버틀러와 제니퍼 애니스톤의 신작 <바운티 헌터 The Bounty Hunter>가 2천 1백만불의 수익으로 3위로 시작했습니다.

강하고 매력적인 두 배우가 살인 사건에 연루되어 만났습니다. 이혼 한 그들이 살인사건과 함께 만나서 동행하는 과정이 재미있게 그려지고 있습니다. <힛치>의 앤디 테넌트 감독의 신작입니다.

제라드 버틀러, 제니퍼 애니스톤, 크리스틴 바란스키, 나탈리 모랄레스, 리암 퍼거슨, 조엘 갈란드등이 출연했습니다.



2위. 다이어리 오브 어 윔피 키드 Diary of a Wimpy Kid

제프 키니 원작의 <다이어리 오브 어 윔피 키드 Diary of a Wimpy Kid>가 2천 1백 8십만불의 수익으로 기분좋은 2위로 시작했습니다.

겁장이 소년의 학교 적응기를 다룬 전형적인 이야기인 이 작품은 미국이기에 가능한 인기 몰이일 듯합니다. 프랑스에는 '니콜라'가 있다면 미국에는 '윔피 키드'가 있는 셈이지요. 둘다 유명한 원작을 영화화해 자국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지만 국내에서는 개봉조차도 점치기 힘들 정도로 흥행성은 낮아 보이기만 합니다.

자차리 고든, 로버트 캡론, 라이첼 해리스, 스티브 잔, 데이븐 보스틱등이 출연했습니다.






1위.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Alice in Wonderland

지난 주에 이어 3주 연속 1위를 차지한 팀 버튼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Alice in Wonderland>는 3천 4백 5십만불이라는 스코어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주에 비해 50% 정도의 수익이 줄기는 했지만 3주 만에 수익 총액이 2억 6천 6백만 불을 넘어서며 3억 달러를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앨리스가 경험하는 이상한 나라에 대한 팀 버튼의 색다른 해석은 미국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그가 그동안 보여주었던 환상적인 세계관이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너무 잘 어울렸다는 의미이기도 할 것입니다.

개봉 첫 주 1억불을 훌쩍 넘어서버린 이 작품이 과연 <아바타>를 어느 정도 쫓아갈 수 있을지도 기대됩니다.

조니 뎁, 미아 와시코우스카, 헬레나 본햄 카터, 앤 헤서웨이, 마이클 쉰등이 출연 중인 이 작품의 전미 개봉일은 3월 5일 입니다.




1. Alice in Wonderland                                                                     34.5 M         266 M
2. Diary of a Wimpy Kid                                                                    21.8 M        21.8 M
3. The Bounty Hunter                                                                         21 M           21 M
4. Repo Men                                                                                       6.15 M        6.15 M
5. She's Out of My League                                                                  6.01 M          20 M
6. Green Zone                                                                                    5.96 M        24.7 M
7. Shutter Island                                                                               4.75 M         116 M
8. Avatar                                                                                                  4 M         737 M
9. Our Family Wedding                                                                         3.8 M        13.7 M
10. Remember Me                                                                             3.28 M        13.9 M


(다른 색으로 표시된 제목들을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그럼 구독클릭하세요.^^;;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또 다른 시선으로]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