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Weekly Best 순위 차트/영화 박스오피스 Film Boxoffice

10월 26일 전미박스오피스순위 1위는 쏘우 6가 아닌 파라노말 액티비티가 차지

by 조각창 2009. 10. 26.
728x90
반응형
스파이크 존즈 감독의 기대작이었던 <웨어 더 와일드 씽 아 Where the Wild Things Are>가 1위를 하더니 1주 천하로 끝나고 말았습니다.

더불어 성공한 공포영화 시리즈인 <쏘우 6 Saw VI>는 또다른 공포영화 <파라노말 액티비티 Paranormal Activity>에게 빼앗겼습니다. 통상적으로 개봉과 함께 1위를 차지하는 속성과는 달리 차근 차근 단계를 밟듯 올라와 1위에 올라서는 저력을 보이고 있어 다음주에도 1위 자리를 지킬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10위. 좀비랜드 Zombieland

<좀비랜드>의 하락세는 급격하다라고 이야기해도 좋을 듯 합니다. 다시 3계단 하락한 이 작품은 4백 3십만불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2005년 영국에서 촬영한 <검볼 3000 Gumball 3000: 6 Days in May>로 인지도를 넓혔던 루벤 플레이셔 감독 작품입니다. 

빌 머레이가 좀비로 등장하는 이 영화는 좀비들에 의해 황폐화된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한 두 남자의 활약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여타 호러 영화와는 달리 코미디와 액션이 버무려진 이 작품은 다채로운 출연진들만큼 좋은 성과를 보여주었던 듯 합니다.

빌 머레이, 우디 해럴슨, 제스 에이젠버그, 아비게일 브레슬린, 밀라 쿠니스, 엠마 스톤등이 열연했습니다.



9위. 클라우디 윗 어 찬스 미트볼 Cloudy with a Chance of Meatballs

지난주보다 3계단 하락한 하늘에서 음식이 쏟아지는 축복같은 애니메이션인 <클라우디 윗 어 찬스 미트볼 Cloudy with a Chance of Meatballs>은 5백 6십만불의 수익을 올리며 총액 1억 1천 5백만불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이 작품은 제목처럼 하늘에서 음식이 쏟아져 기아를 해결하겠다는 엉뚱한 한 박사의 활약을 그린 유쾌한 작품입니다. 주디와 론 바렛의 원작을 필 로드, 크리스 밀러가 공동연출한 이 작품은 안나 파리스, 빌 하더, 브루스 캠벨, 제임스 칸등이 목소리 출연하고 있습니다.



8위. 서큐 두 프릭스:더 뱀파이어스 어시스턴트 Cirque du Freak: The Vampire's Assistant

폴 웨이츠 감독의 판타지 호러 코믹 스릴러 영화인 <서큐 두 프릭스:더 뱀파이어스 어시스턴트 Cirque du Freak: The Vampire's Assistant>가 6백 3십 5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8위로 시작했습니다.

<어바웃 어 보이>의 폴 웨이츠가 감독을 맡았다는 것만으로도 주목하고 싶은 작품입니다. 진기한 서커스단과 숨겨진 진실. 뱀파이어가 되고자 하는 소년과 그런 소년을 가르치는 뱀파이어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대런 숀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이니 만큼 기대도 큰듯 합니다.  

크리스 마소글리아, 존 C. 레일리, 조시 허처슨, 제시카 칼슨, 셀마 헤이웩, 윌리엄 데포, 켄 와타나베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7위. 스텝파더 The Stepfather

지난주 5위에서 두계단 하락한 <스텝파더>는 공포영화 <프롬 나이트 Prom Night>를 만들었던 넬슨 맥코믹 감독의 신작 공포 스릴러 영화입니다. 6백 5십만불의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자상하기만 하던 의붓 아버지가 알고 봤더니 잔인한 살인마였다면 어떻게 해야하나? 이 영화속에 답이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우리에게는 미드 <가십걸>로 널리 알려진 펜 배드글리가 주인공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펜 배드글리, 딜런 월쉬, 셀라 워드, 엠버 히어드, 스카일러 사무엘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6위. 아스트로 보이 Astro Boy

일본의 <철완 아톰>의 미국판인 <아스트로 보이 Astro Boy>가 생각보다는 저조한 성적인 7백 2만불의 수익으로 6위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데츠카 오사무의 걸작이 미국판으로 제작된다는 소식은 '아톰' 마니아들에게는 우려와 기대가 뒤섞인 소식이었습니다. 최강의 배우들이 목소리를 담당하며 선전이 기대되었지만 의외의 성과로 보여집니다.

데이비드 보워스 감독, 프레디 하이모어, 니콜라스 케이지, 크리스틴 벨, 도널드 서덜랜드, 유진 레비등이 목소리 출연했습니다.



5위. 커플 리트리트 Couples Retreat

3주만에 5위까지 하락한 <커플 리트리트 Couples Retreat>가 이번주에는 1천 1백 1십만불의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아이언 맨'으로 초대박 감독이 된 존 파브로(출연도 함)가 시나리오를 써 제작전부터 화제가 되기도 했던 작품이었습니다. 

서로 다른 개성을 지닌 네 커플이 특별한 리조트에 들어가며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시나리오는 '아이언 맨'의 감독이 썼지만 연출은 '아이언 맨'에 출연했던 피터 빌링슬리가 하고 있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말린 에이커먼, 크리스틴 벨, 제이슨 베이트먼, 빈스 본, 존 파브로, 장 르노, 켄 정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4위. 로 어바이딩 시티즌 Law Abiding Citizen

지난주 2위에서 두계단 하락한 <로 어바이딩 시티즌 Law Abiding Citizen>은 우리에게는 <이탈리안 잡 The Italian Job>으로 알려진 F. 그레이 그레이 감독의 신작입니다. 한 남자의 잔인한 복수를 다룬 이 작품은 1천 2백 7십만불의 수익을 거뒀습니다.

어느날 강도들의 침입으로 모든 것을 빼앗겨 버린 남자. 하지만 사법부는 그런 범인들에게 무죄를 선고합니다. 이에 직접 복수에 나선 남자의 폭주가 시작됩니다.

법정스릴러인 이 영화에서 가장 주목해서 봐야할 것은 두 배우의 대결일 듯 합니다. 제이미 폭스와 제라드 버틀러의 연기 대결만으로도 충분히 의미있는 작품이 될 듯 합니다.

제라드 버틀러, 제이미 폭스, 콜름 미니, 브루스 맥길, 레슬리 빕, 크리스티안 스톨츠, 마이클 켈리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3위. 웨어 더 와일드 씽 아 Where the Wild Things Are

지난주 1위로 즐겁게 시작했던 <웨어 더 와일드 씽 아 Where the Wild Things Are>는 1천 4백 4십만불의 수익을 거두었지만 두계단 하락했습니다.

유명 뮤지션들의 뮤직 비디오를 전문적으로 만들어오던 감독. 2002년 <어뎁테이션 Adaptation>으로 국내에도 소개되었던 스파이크 존즈 감독의 신작입니다.

모리스 샌다크의 원작 소설을 영화화한 이 작품은 미국인들에게는 너무나 유명한 고전입니다. 저녁 식사외에는 침대에서 시간을 보내는 반항적인 어린 소년이 자신이 만든 세상속 숲에서 그곳에 사는 거친 야생동물들의 왕이 되어 활약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마스 레코즈, 캐서린 키너, 마크 러팔러와 함께 제임스 간돌프, 폴 다노, 캐서린 오하라, 포레스트 휘테커등이 목소리 출연하고 있는 환상과 모험을 다룬 가족 영화입니다.




2위. 쏘우6 Saw VI

또다시 직소가 찾아왔습니다. 멈출때도 된 살인게임이 이번에는 어떤 전율을 전해줄지 궁금하네요. 1천 4백 8십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2위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편집, 작가, 배우로 활동하며 단편 호러를 만들어왔던 케빈 그루터트 감독의 장편 데뷔작입니다. 쏘우의 재미는 왜 자신이 살해의 당사자가 되었는지 풀어가는 재미이지요.

토빈 벨, 코스타스 만딜러, 마크 롤스톤, 벳시 러셀, 쇼니 스미스, 사만다 레몰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1위. 파라노말 액티비티 Paranormal Activity


5위로 시작해 3주만에 1위에 등극하는 파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부산국제영화제에서도 상영되었던 이 작품은 지난주와 동일한 2천 2만불의 수익을 올리며 박스오피스 새강자로 올라섰습니다. 

'블레어워치 프로젝트'라 이야기되는 이 작품은 페이크 다큐, 초자연적인 쇼크멘터리라고 불리우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미 2007년 제작되었던 이 작품은 스필버그가 저작권을 사 새롭게 만들며 박스오피스에 화려하게 등장했습니다.

케이티 피더스톤, 미카 슬롯, 앰버 암스트롱, 랜디 맥도웰, 팀 파이퍼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1. Paranormal Activity                                                                      22 M       62.5 M
2. Saw VI                                                                                           14.8 M      14.8 M      
3. Where the Wild Things Are                                                      14.4 M         54 M
4. Law Abiding Citizen                                                                     12.7 M      40.3 M
5. Couples Retreat                                                                          11.1 M      78.2 M
6. Astro Boy                                                                                     7.02 M      7.02 M
7. The Stepfather                                                                                6.5 M       20.4 M
8. Cirque du Freak: The Vampire's Assistant                             6.35 M      6.35 M
9. Cloudy with a Chance of Meatballs                                           5.6 M       115 M
10. Zombieland                                                                                  4.3 M      67.3 M


(다른 색으로 표시된 제목들을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그럼 구독클릭하세요.^^;;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또 다른 시선으로]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