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Weekly Best 순위 차트/영화 박스오피스 Film Boxoffice

10월 12일자 전미박스오피스순위 1위는 커플 리트리트 Couples Retreat 가 차지

by 조각창 2009. 10. 12.
728x90
반응형
이번주에는 지난주 1위를 차지했던 코믹 호러영화인 <좀비랜드 Zombieland>를 밀어내고 로맨틱 코미디 영화인 <커플 리트리트 Couples Retreat >가 새로운 1위에 올라섰습니다. 


10위. 페임 Fame

29년만에 리메이크되어 많은 기대를 모았었던 <페임 Fame>이 2백 5십 6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지난주 8위에서 두계단 하락해 10위를 차지했습니다. 

뉴욕의 예술고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다룬 이 작품은 전작의 뮤지컬 영화와는 달리 음악과 대사가 함께 하는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워낙 유명한 전작에 대한 부담감 때문이었을까요? 생각보다는 아쉬운 스코어를 보여주었습니다. MTV 뮤직비디오 감독 출신의 케빈 탄차로엔 감독. 나투리 노튼, 케이 파나바커, 켈시 그라머, 케링턴 페인등이 출연하는 이 영화는 지난주 국내에서도 개봉되었습니다.



9위. 캐피탈리즘:러브 스토리 Capitalism: A Love Story

다큐멘터리 감독으로서 세계에서 가장 대중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마이클 무어의 신작이지만 특별한 반항을 보이지 못하고 2백 7십만불의 주간 수익을 거두며 개봉 2주만에 9위까지 하락했습니다.

그동안 꾸준히 이슈가 되고 있는 주제를 담아왔던 그는 많은 이들이 예측할 수있었듯 전세계인들을 공황상태까지 몰아간 경제문제에 침착했습니다. 다양한 이슈들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작품들에 비해 아쉬운 스코어인 듯 합니다. 다큐멘터리로서는 훌륭한 스코어라고도 이야기할 수있겠지만, 마이클 무어라는 이름값에는 못미치는 성적인 듯 합니다.



8위. 윕 잇 Whip It

드류 베리모어의 감독 데뷔작이라는 점과 '주노'로 스타가된 앨런 페이지가 주연으로 등장해 주목 받았던 <윕 잇 Whip It>이 2백 8십만불의 주말 수익으로 두계단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작품은 쇼나 크로스의 소설 '더비 걸 Derby Girl'을 영화화한 작품인데요. 고지식한 집안에서 따분한 삶을 살아가던 주인공이 우연히 롤러 더비를 보게되고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앨런 페이지, 드류 베리모어, 크리스틴 위그, 줄리엣 루이스, 조 벨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7위. 인벤션 오브 라잉 The Invention of Lying

지난주 4위로 제법 괜찮은 오프닝을 했었던 릭키 제르베와 매튜 로빈슨이 공동 연출한 코미디 영화 <인벤션 오브 라잉 The Invention of Lying>이 3백 3십 7만불을 수익으로 세계단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거짓말에 대한 색다른 접근을 통해 거짓과 진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공동 연출을 했던 릭키 제르베가 직접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이 코미디는 철학적인 주제를 재미있게 영화화한 듯 합니다.

릭키 제르베, 제니퍼 가너, 조나 힐, 로브 로우, 티나 페이, 제프리 탐버등이 출연하는 코미디 영화입니다. 


                     



6위. 서로게츠 Surrogates

지난주보다 다시 한계단 하락한 브루스 윌리스 주연의 신작 <서로게츠 Surrogates>가 4백 1십 2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좀처럼 흥행 기지개를 펴지 못하고 있습니다.

로봇이 인간을 대신해 일을 하는 세상은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인간은 무력하게 어둠속에서 휴식을 취하고 인간의 삶을 인조인간들이 살아가는 세상에서 무서운 일들이 벌어지기 시작합니다.

<터미네이터3>를 연출했던 조나단 모스토우가 감독을 맡았습니다. 브루스 윌리스, 제임스 프란시스 긴티, 마이클 오툴, 라다 미첼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5위. 파라노말 액티비티 Paranormal Activity

이번 부산국제영화제에서도 상영되는 이 작품이 7백 7만불의 주말 수익으로 5위로 오프닝을 했습니다. '블레어워치 프로젝트'라 이야기되는 이 작품은 페이크 다큐, 초자연적인 쇼크멘터리라고 불리우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미 2007년 제작되었던 이 작품은 스필버그가 저작권을 사 새롭게 만들며 박스오피스에 화려하게 등장했습니다.

케이티 피더스톤, 미카 슬롯, 앰버 암스트롱, 랜디 맥도웰, 팀 파이퍼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4위. 토이 스토리 Toy Story

지난주 3위로 시작한 1995년도에 개봉되었었던 <토이 스토리 Toy Story>가 이번주에는 한계단 하락했지만 여전히 만만찮은 관객몰이를 하며 4위를 차지했습니다. 7백 6십 7만불이라는 스코어를 올리며 총액 2천 2백 7십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내년에 개봉될 '토이스토리3'에 대한 기대감을 그대로 보여주었습니다.

픽사를 최고의 애니메이션 회사로 만들어주었던 <토이 스토리>에 대한 미국인들의 사랑이 어느정도인지 확인해 볼 수있을 듯 합니다. 더불어 <토이 스토리2 Toy Story2>에 대한 기대감도 그만큼 높다는 이야기이겠지요.



3위. 클라우디 윗 어 찬스 미트볼 Cloudy with a Chance of Meatballs

지난주보다 한계단 하락하기는 했지만 <클라우디 윗 어 찬스 미트볼 Cloudy with a Chance of Meatballs>의 저력은 대단합니다. 이번주에는 1천 2백만불의 수익을 올리며 총액 9천 6백 7십만불을 올려 간만에 1억불을 넘기는 영화가 될 듯 합니다. 

이 작품은 제목처럼 하늘에서 음식이 쏟아져 기아를 해결하겠다는 엉뚱한 한 박사의 활약을 그린 유쾌한 작품입니다. 주디와 론 바렛의 원작을 필 로드, 크리스 밀러가 공동연출한 이 작품은 안나 파리스, 빌 하더, 브루스 캠벨, 제임스 칸등이 목소리 출연하고 있습니다.



2위.  좀비랜드 Zombieland

지난주 1위로 시작했던 이 영화는 이번주에는 1천 5백만불의 수익으로 거두며 2위로 내려 앉았습니다. 2005년 영국에서 촬영한 <검볼 3000 Gumball 3000: 6 Days in May>로 인지도를 넓혔던 루벤 플레이셔 감독이 작품입니다. 

빌 머레이가 좀비로 등장하는 이 영화는 좀비들에 의해 황폐화된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한 두 남자의 활약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여타 호러 영화와는 달리 코미디와 액션이 버무려진 이 작품은 다채로운 출연진들만큼 좋은 성과를 보여주었던 듯 합니다.

빌 머레이, 우디 해럴슨, 제스 에이젠버그, 아비게일 브레슬린, 밀라 쿠니스, 엠마 스톤등이 열연했습니다.




1위. 커플 리트리트 Couples Retreat


'아이언 맨'으로 초대박 감독이 된 존 파브로(출연도 함)가 시나리오를 써 제작전부터 화제가 되었었던 <커플 리트리트 Couples Retreat>가 3천 5백 3십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화려하게 박스오피스에 입성했습니다.

서로 다른 개성을 지닌 네 커플이 특별한 리조트에 들어가며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시나리오는 '아이언 맨'의 감독이 썼지만 연출은 '아이언 맨'에 출연했던 피터 빌링슬리가 하고 있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말린 에이커먼, 크리스틴 벨, 제이슨 베이트먼, 빈스 본, 존 파브로, 장 르노, 켄 정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1. Couples Retreat                                                                         35.3 M      35.3 M
2. Zombieland                                                                                   15 M       47.8 M
3. Cloudy with a Chance of Meatballs                                          12 M       96.3 M
4. Toy Story                                                                                    7.67 M      22.7 M
5. Paranormal Activity                                                                  7.07 M       8.28 M
6. Surrogates                                                                                  4.12 M      32.6 M
7. The Invention of Lying                                                                3.37 M      12.3 M
8. Whip It                                                                                          2.8 M      8.77 M
9. Capitalism: A Love Story                                                           2.7 M        9.1 M
10. Fame                                                                                          2.56 M        20 M


(다른 색으로 표시된 제목들을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그럼 구독클릭하세요.^^;;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또 다른 시선으로]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