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Film 영화/Film News 영화 소식

10월 5일자 전미박스오피스순위 좀비랜드 Zombieland가 새로운 1위로 등극

by 조각창 2009. 10. 5.
728x90
반응형
이번주에는 코믹 호러영화인 <좀비랜드 Zombieland>가 새로운 1위로 올라섰습니다. 2주 연속 1위 자리를 지키던 애니메이션 <클라우디 위드 어 챈스 오브 미트볼 Cloudy with a Chance of Meatballs>을 이겨냈다는 것은 그들에게 호재일 듯 합니다.


10위. 러브 해펀스 Love Happens

지난 주 7위에서 세계단 하락한 제니퍼 애니스톤과 아론 액하트의 로맨스가 2백 7십 8만불의 주말 수입을 올렸습니다. 

작가와 프로듀서로 활동했던 브랜든 캠프 감독의 극영화 데뷔작입니다. 대중적으로 성공한 남성과 우연히 사랑에 빠지게 되는 평범한 여인과의 동화같은 로맨스는 역시 가을에 어울리는 테마이지요. 뻔한 큰줄기속에서 얼마나 다양하고 재미있는 에피소드로 관객들과 소통을 하는지가 이 영화의 성공의 열쇠가 되겠지요.

아론 액하트, 제니퍼 애니스톤, 댄 포글러, 존 캐롤 린치, 마틴 쉰, 주디 그리어, 사샤 알렉산더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9위. 인포먼트(밀고자) The Informant!

지난주 4위를 차지했던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의 코미디 영화 <인포먼트 The Informant!>가 3백 8십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급격한 하락을 보였습니다.

커트 웨이첸월드의 원작 소설을 영화화한 이 작품은 범죄 스릴러 코미디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농업물류업자의 가격폭리에 대한 비난을 담았으면서도 담배회사의 내부 고발자의 삶을 다뤘던 마이클 만 감독의 <인사이더>와는 다른 형식으로 접근했습니다. 과연 천재 감독과 특별한 배우들이 펼친 이 영화가 어느정도의 파괴력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맷 데이먼, 멜라니 린스키, 프랭크 월커, 스콧 바쿨라, 캔디 클락등이 출연했습니다.



8위. 페임 Fame

29년만에 리메이크되어 많은 기대를 모았었던 <페임 Fame>이 4백 7십 5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개봉 2주만에 다섯 계단이나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뉴욕의 예술고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다룬 이 작품은 전작의 뮤지컬 영화와는 달리 음악과 대사가 함께 하는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워낙 유명한 전작에 대한 부담감 때문이었을까요? 생각보다는 아쉬운 스코어를 보여주었습니다. MTV 뮤직비디오 감독 출신의 케빈 탄차로엔 감독. 나투리 노튼, 케이 파나바커, 켈시 그라머, 케링턴 페인등이 출연하는 이 영화는 지난주 국내에서도 개봉되었습니다.



7위. 캐피탈리즘:러브 스토리 Capitalism: A Love Story

다큐멘터리 감독으로서 세계에서 가장 대중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마이클 무어의 신작입니다. 4백 8십 5만불의 주간 수익을 거두며 7위로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했습니다.

그동안 꾸준히 이슈가 되고 있는 주제를 담아왔던 그는 많은 이들이 예측할 수있었듯 전세계인들을 공황상태까지 몰아간 경제문제에 침착했습니다. 다양한 이슈들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작품들에 비해 아쉬운 스코어인 듯 합니다. 다큐멘터리로서는 훌륭한 스코어라고도 이야기할 수있겠지만, 마이클 무어라는 이름값에는 못미치는 성적인 듯 합니다.



6위. 윕 잇 Whip It

드류 베리모어의 감독 데뷔작으로 주목을 받았던 <윕 잇 Whip It>이 4백 8십 5만불의 주말 수익으로 6위로 시작했습니다.

이 작품은 쇼나 크로스의 소설 '더비 걸 Derby Girl'을 영화화한 작품인데요. 고지식한 집안에서 따분한 삶을 살아가던 주인공이 우연히 롤러 더비를 보게되고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앨런 페이지, 드류 베리모어, 크리스틴 위그, 줄리엣 루이스, 조 벨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5위. 서로게츠 Surrogates

지난주 2위였던 브루스 윌리스 주연의 신작 <서로게츠 Surrogates>가 7백 3십 4만불의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로봇이 인간을 대신해 일을 하는 세상은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인간은 무력하게 어둠속에서 휴식을 취하고 인간의 삶을 인조인간들이 살아가는 세상에서 무서운 일들이 벌어지기 시작합니다.

<터미네이터3>를 연출했던 조나단 모스토우가 감독을 맡았습니다. 브루스 윌리스, 제임스 프란시스 긴티, 마이클 오툴, 라다 미첼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4위. 인벤션 오브 라잉 The Invention of Lying


릭키 제르베와 매튜 로빈슨이 공동 연출한 코미디 영화 <인벤션 오브 라잉 The Invention of Lying>이 7백 3십 5만불을 거두며 4위로 시작했습니다.

거짓말에 대한 색다른 접근을 통해 거짓과 진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공동 연출을 했던 릭키 제르베가 직접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이 코미디는 철학적인 주제를 재미있게 영화화한 듯 합니다.

릭키 제르베, 제니퍼 가너, 조나 힐, 로브 로우, 티나 페이, 제프리 탐버등이 출연하는 코미디 영화입니다. 


                     


3위. 토이 스토리 Toy Story

이번 박스오피스의 압권은 1995년도에 개봉되었었던 <토이 스토리 Toy Story>가 재개봉되면서 주말 1천 2백 5십만불이라는 스코어를 올리며 3위에 올라섰다는 것일 듯 합니다.

픽사를 최고의 애니메이션 회사로 만들어주었던 <토이 스토리>에 대한 미국인들의 사랑이 어느정도인지 확인해 볼 수있을 듯 합니다. 더불어 <토이 스토리2 Toy Story2>에 대한 기대감도 그만큼 높다는 이야기이겠지요.


2위.  클라우디 윗 어 찬스 미트볼 Cloudy with a Chance of Meatballs

지난주까지 연속 2주 박스오피스 1위를 지켜낸 애니메이션 <클라우디 윗 어 찬스 미트볼 Cloudy with a Chance of Meatballs>이 이번주에는 1천 6백 7십만불의 수익을 올리며 한계단 하락했습니다. 

이 작품은 제목처럼 하늘에서 음식이 쏟아져 기아를 해결하겠다는 엉뚱한 한 박사의 활약을 그린 유쾌한 작품입니다. 주디와 론 바렛의 원작을 필 로드, 크리스 밀러가 공동연출한 이 작품은 안나 파리스, 빌 하더, 브루스 캠벨, 제임스 칸등이 목소리 출연하고 있습니다.




1위. 좀비랜드 Zombieland


2005년 영국에서 촬영한 <검볼 3000 Gumball 3000: 6 Days in May>로 인지도를 넓혔던 루벤 플레이셔 감독이 작품입니다. 그의 본격적인 헐리우드 입성작인 <좀비랜드 Zombieland>는 2천 5백만불의 수익을 올리며 새로운 1위에 올라섰습니다.

빌 머레이가 좀비로 등장하는 이 영화는 좀비들에 의해 황폐화된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한 두 남자의 활약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여타 호러 영화와는 달리 코미디와 액션이 버무려진 이 작품은 다채로운 출연진들만큼 좋은 성과를 보여주었던 듯 합니다.

빌 머레이, 우디 해럴슨, 제스 에이젠버그, 아비게일 브레슬린, 밀라 쿠니스, 엠마 스톤등이 열연했습니다.




1. Zombieland                                                                                   25 M         25 M
2. Cloudy with a Chance of Meatballs                                        16.7 M      82.4 M
3. Toy Story                                                                                     12.5 M      12.5 M
4. The Invention of Lying                                                                 7.35 M      7.35 M
5. Surrogates                                                                                   7.34 M      26.4 M
6. Whip It                                                                                          4.85 M      4.85 M
7. Capitalism: A Love Story                                                           4.85 M      5.25 M
8. Fame                                                                                             4.75 M      16.6 M
9. The Informant!                                                                              3.8 M      26.6 M
10. Love Happens                                                                             2.78 M      18.9 M

(다른 색으로 표시된 제목들을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그럼 구독클릭하세요.^^;;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또 다른 시선으로]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