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Film 영화/Film News 영화 소식

환상적인 애니 파프리카PAPRIKA 볼프강 피턴슨에 의해 실사화

by 조각창 2009. 8. 12.
728x90
반응형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곤 사토시라는 이름을 알고 계실 듯 합니다. <노인Z>나 <메모리즈(옴니버스중 한편)>, <기동경찰 페트레이버2>등을 만들어 국내에도 넓은 인지도를 보이고 있는 애니메이터입니다. 최근에는 <퍼펙트 블루>, <천년여우>와 <파프리카>, <크리스마스에 기적을 만날 확률(도쿄 갓파더)>등 국내 극장을 통해 관객들을 만나며 새로운 발견으로 이야기될 정도로 많은 팬들을 거느린 애니메이터이기도 합니다.

그가 만들었던 <파프리카PAPRIKA>는 환상과 현실을 절묘하게 건드리며 화려한 색감과 애니메이션이 줄 수있는 모든 장점들이 총망라되어 애니메이션의 재미를 극대화시켜주기도 했었지요. 이 환상적인 작품을 볼프강 피터슨이 실사로 만든다고 합니다.
<사선에서>, <아웃브레이크>, <에어 포스 원>, <퍼펙트 스톰>, <트로이>, <포세이돈>등으로 국내에도 많은 팬들을 거느리고 있는 독일출신 감독이 <포세이돈>이후 3년만에 메가폰을 잡을 영화로 일본 애니메이션인 <파프리카>의 원작을 베이스로 한 영화를 제작한다는 소식입니다. 정확하게 표현하자면 곤 사토시의 애니메이션을 영화화한다기보다는 원작을 기반으로 한 영화를 만든다고 해야하겠지요. 츠츠이 야스타카의 93년도 SF 소설을 원작으로 한 헐리우드 영화가 탄생하는 셈입니다.

개인적으로 무척이나 흥미롭고 재미있게 봤던 애니메이션이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대가의 손에 의해 만들어진다는 것은 무척이나 흥분되는 일입니다. 과연 어떤 모습으로 복합장르의 원작을 효과적으로 표현해낼 수있을까요? 


관련기사
10. 파프리카 진정한 애니메이션의 힘은 이렇게 발현되는거 아닐까?


유익하셨나요? 그럼 구독클릭하세요.^^;;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또 다른 시선으로]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