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Weekly Best 순위 차트/영화 박스오피스 Film Boxoffice

6월 22일자 전미박스오피스순위 산드라 블록의 프로포즈 새로운 강자되다!

by 조각창 2009. 6. 22.
728x90
반응형
장마가 시작된 6월의 네번째 월요일입니다. 지난 주말 미국박스오피스에서는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영화들이 있지만 박스오피스순위는 말그대로 돈잘버는 영화들 순위이지요. 이는 대중성을 확보한 대중적인 영화들의 경연장이라는 이야기이며 소수의 혹은 예술적인이라 표현되어지는 영화들은 접하기 힘든 순위라는 말이기도 하겠지요.

이번 주에는 특별한 변화보다는 새로운 작품들이 박스오피스에 등장하며 새로운 순위 경쟁을 부추기는 모습을 보인 한 주였습니다.


10위. 터미네이터 살베이션 Terminator Salvation

많은 기대를 모았었던 맥지 감독의 <터미네이터 살베이션 Terminator Salvation>이 3백 7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10위 턱걸이를 했습니다. 총액 1억 2천만불을 올리며 많은 이들이 기대했었던 대박은 이뤄내지 못한 듯 합니다. 새로운 터미네이터의 시작을 알리는 이 작품에 대한 팬들의 기대는 국내에서는 좋은 개봉 스코어를 보였지만 미국내에서는 기대만큼의 수익을 거두지는 못했습니다. 

크리스찬 베일, 샘 워싱턴, 문 블러드굿, 헬레나 본햄 카터, 안톤 엘친,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9위. 이매진 댓 Imagine That

지난주 6위로 시작했던 에디 머피의 신작이 3계단 하락하며 3백 1십만불의 수익을 거둬들였습니다. 2006년 애니메이션 <오버 더 헷지Over the Hedge>를 공동 연출했었던 캐리 커크패트릭 감독의 신작이며 에디 머피가 주인공을 등장하는 이 영화는 가족의 사랑을 그린 코미디 영화입니다. 언제나 그렇지만 미국인들의 코미디에 대한 사랑은 지대할 뿐입니다. 바네사 윌리엄스, 로니 콕스, 제임스 패트릭 스튜어트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8위. 랜드 오브 더 로스트 Land of the Lost

3주만에 8위까지 하락한 윌 페럴의 어드밴처 SF 코미디 영화인 브래드 실버링 감독의 <랜드 오브 더 로스트 Land of the Lost>가 3백 8십 9만불을 거둬들이며 다시 세 계단 하락한 8위를 차지했습니다. <꼬마유령 캐스퍼>로 이미 많은 관객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남겼었던 브래드 실버링 감독과 윌 페럴이라는 조합, 더불어 우연히 미지의 세계로 빠져든 주인공이 가족들을 위해 공룡과 사투를 벌인다는 소재가 많은 점수를 받은 듯 합니다.

윌 페럴, 안나 프라이얼, 요마 타코네, 대런 케드릭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7위. 스타트랙 Star Trek

다른 작품들이 새롭게 개봉되고 순위들이 쳐지는 상황에서도 지난주와 동일한 순위를 지켜낸 JJ. 에이브람스 감독의 신작 <스타트랙Star Trek>이 4백 7십만불의 주말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총액 2억 3천 9백만불을 올리며 여전히 박스오피스 작품중 최고의 총수입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크리스 파인, 자차리 퀸토, 레오나르드 니모이, 에릭 바나, 브루스 그린우드, 칼 어반, 조 살다나, 사이몬 페그, 존 조, 안톤 엘친, 위노나 라이더등 쟁쟁한 배우들이 펼치는 SF 고전의 새로운 시작은 어느 정도의 스코어까지 보여줄 수있을지 궁금합니다. <스타트랙>의 인기는 한동안 지속되어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6위. 박물관이 살아있다2 Night at the Museum: Battle of the Smithsonian

최고의 흥행 기록을 만들어나갈 것으로 예측되기도 했었던 숀 레비 감독의 <박물관이 살아있다2 Night at the Museum: Battle of the Smithsonian>이 7백 3십만불의 수익을 올리며 6위로 하락했습니다.   

스미소니언에 간 래리의 좌충우돌기를 그린 이 작품에는 벤 스틸러, 에이미 아담스, 오웬 윌슨, 행크 아자리아, 로빈 윌리암스, 크리스토퍼 게스트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밴 스틸러의 스타파워가 최소한 미국내에서는 무시하지 못할 정도라는 것을 알 수있을 듯 합니다.



5위. 더 토킹 오브 펠햄 1 2 3 The Taking of Pelham 1 2 3

3위로 시작했던 토니 스코트 감독의 신작이 1천 1백 3십만불을 올리며 두계단 하락했습니다. 존 고디의 원작을 영화화한 이 작품은 뉴욕 지하철을 납치한 범인과 네고시에이터와의 대결을 그린 작품입니다. 이미 <지하의 하이제킹>이라는 제목으로 1974년 조셉 서젠트 감독에 의해 영화화된 적이 있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토니 감독의 이 영화가 더욱 관심을 받았던 이유는 댄젤 워싱턴과 존 트라볼타가 등장한다는 것이였지요. 더불어 제임스 갠돌프, 존 터투로, 루이스 구즈만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4위. 이어 원 Year One

코미디 최고의 스타 잭 블랙 주연의 <이어 원Year One>이 주말 2천 2만불의 수익을 올리며 4위로 오프닝 데이를 맞이했습니다. <그라운드훅 데이>의 해롤드 라미스 감독의 신작입니다. 이어 원 원시시대를 사는 게으른 주인공들이 마을에서 추방당한 채 고대 세계를 모험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잭 블랙, 마이클 세라, 올리비아 와일드, 데이비드크로스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3위.  업 UP

지난주에 이어 다시 한계단 하락한 디즈니 픽사의 2009 라인업중 하나인 <업Up>이 2천 1백 3십만불이라는 좋은 스코어를 보이며 총액 2억 2천 4백만불을 올렸습니다. 70이 넘은 노인이 자신의 평생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자신의 집과 함께 세계여행을 떠난다는 이 애니메이션에 많은 미국인들은 행복해한 듯 합니다. 현재까지의 스코어 페이스를 보면 다른 영화가 아닌 이 작품이 2009년 최강의 흥행작이 될 가능성이 농후해지고 있습니다. 엄청난 흥행몰이를 진행중이라고 이야기할 수있을 정도의 스코어 페이스입니다. 

피트 닥터와 밥 페터슨이 공동 연출하고 에드워드 아스너가 노인 프레드릭 목소리로 출연했습니다. 이외에도 크리스토퍼 플루머, 죠단 나가이, 밥 페터슨, 델로이 린도, 존 라젠버그등이 목소리 출연했습니다.



2위. 행오버 The Hangover


코미디 영화 <행오버 The Hangover>의 인기는 좀 더 지속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2천 6백 9십만불의 수익을 차지하며 2위로 한계단 하락했습니다. 라스베가스에 놀러간 세남자에게 던져진 한 아이와 말도 안되는 상황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웃음들이 미국인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긴 듯 합니다. <올드 스쿨>과 극장판 <스타스키와 허치>로 알려진 토드 필립스 감독의 작품입니다.

브레들리 쿠퍼, 히더 그레이햄, 제프리 탐보, 자크 갈리피아나키스, 저스틴 바사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1위. 프로포즈 The Proposal

산드라 블록과 라이언 레이놀즈 주연의 <프로포즈 >가 3천 4백 1만불이라는 수익을 거두며 새로운 1위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2006년 <스텝 업>으로 주목 받았던 여성 감독 앤 플레쳐의 로맨틱 코미디입니다.

많은 영화잡지등에서 주목해야할 2009년 작품으로 꼽힐정도로 많은 이들이 주목했던 작품인 만큼 화려한 데뷔를 했습니다. 산드라 블록, 라이언 레이놀즈, 마리 스틴버젠, 데니스 오하라, 베티 화이트, 마이크 모슬리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The Proposal                                                                            34.1 M        34.1 M
2. The Hangover                                                                          26.9 M         153 M
3. Up                                                                                            21.3 M         224 M
4. Year One                                                                                 20.2 M        20.2 M
5. The Taking of Pelham 1 2 3                                                    11.3 M       43.3 M
6. Night at the Museum: Battle of the Smithsonian                     7.3 M         156 M
7. Star Trek                                                                                   4.7 M         239 M
8. Land of the Lost                                                                      3.98 M        43.7 M
9. Imagine That                                                                              3.1 M        11.4 M
10. Terminator Salvation                                                            3.07 M         120 M


(다른 색으로 표시된 제목들을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오랫만에 스크린에 등장한 산드라 블록의 로맨틱 코미디가 새로운 1위를 차지한 한 주였습니다. 박스오피스를 보면 로맨틱 코미디부터 SF까지 다양한 장르들이 골고루 사랑받고 있음을 알 수있을 듯 합니다. 

디즈니 픽사의 <업Up>의 스코어를 보면 조만간 3억 달러를 돌파할 수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코미디 영화 <행오버>가 조금씩 처지는 스코어를 보이는 반면 <업>의 여전한 티켓 파워는 대단하다는 이야기를 할 수있을 정도입니다. 

잭 블랙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반가운 소식도 전해졌습니다. 원시시대의 모습으로 등장한 잭 블랙의 모습만으로도 행복함을 느낄 수있는 그의 <이어 원>이 어느정도의 티켓 파워를 보여줄지도 궁금합니다. 현 박스오피스에서 최고의 토탈 스코어를 보여주고 있는 <스타 트랙>의 만만찮은 힘도 눈여겨 봐야할 부분이라 봅니다. 

다음주에는 또 어떤 새로운 작품들이 순위권을 장악할 수있을지 기대됩니다.




유익하셨나요? 그럼 구독클릭하세요.^^;;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또 다른 시선으로]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