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Weekly Best 순위 차트/영화 박스오피스 Film Boxoffice

6월 첫주 전미박스오피스순위 디즈니 픽사의 업Up이 새로운 1위로 등극

by 조각창 2009. 6. 1.
728x90
반응형
뜨겁고 민주주의가 무엇인지 새롭게 느끼게 만들었던 5월이 지나갔습니다. 6월은 그 어느 시기보다 격정적인 한 달이 될지도 모르겠군요.

본격적인 여름 블록버스터 경쟁이 시작되는 시점이 되었습니다. 지난주 7천만불이 넘는 오프닝 스코어를 보이며 새로운 강자로 올라선 <박물관이 살아있다2>를 밀어내고 이번주에도 새로운 강자 디즈니 픽사의 기대작 <업Up>이 새로운 1위로 박스오피스에 들어섰습니다.


10위. 옵세시드 Obsessed

매주 하락하고 있는 스티브 쉴 감독의 신작 스릴러 <옵세시드Obsessed>가 6십 6만 5천불이라는 저조한 수익으로 겨우 턱걸이를 했습니다. <소프라노스>, <브라더후드>, <로&오더>, <이알>, <크리미날 마인드>, <롬>, <튜더스>, <킬 포인트>, <나이트 라이더>, <덱스터>등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미드 에피소드를 연출한 경력을 자랑하는 감독입니다. 2010년엔 TV 시리즈인 <벤허>를 연출한다고도 합니다.

성공한 자산 매니저가 어느날 거대한 프로모션을 제안받게 됩니다. 결혼과 엄청난 성공이 보장된 프로모션을 제안받은 행복한 순간 문제의 사건은 벌어지기 시작합니다. 모든것은 조그마한 생각하지도 못했던 그 무엇으로부터 시작되는 법이지요. 외도와 함께 빚어지는 파멸의 순간을 섬세하게 다룬 영화입니다.

이드리스 엘바, 비욘세, 알리 라터, 제리 오코넬, 보니 펄먼, 크리스틴 라티등이 출연하는 스릴러 영화입니다.





9위. 고스트 오브 걸프렌드 패스트 Ghosts of Girlfriends Past

지난주보다 두계단 하락하며 이번주 9위를 차지한 <스파이더위크가의 연대기The Spiderwick Chronicles>를 연출했었던 마크 워터스 감독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 <고스트 오브 걸프렌드 패스트 Ghosts of Girlfriends Past>가 1백 9십 1만불의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한때 최고의 기대주였던 매튜 맥커너히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이 영화는 로맨틱 코미디에 유령이 등장해 진정한 사랑에 대해 깨닫게 해주는 영화입니다. 과연 매튜가 다시 흥행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질 수있을지 기대되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제니퍼 가너, 마이클 더글라스, 로버트 포스터, 앤 아처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8위. 엑스맨 탄생:울버린 X-Men Origins:Wolverine

화려한 시작과는 달리 급격한 하락을 보이고 있는 <엑스맨 탄생:울버린 X-Men Origins:Wolverine>이 3백 9십만불을 기록하며 총액 2억불이 점점 힘들어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휴 잭맨, 리브 슈레이버, 케빈 듀란드, 다니엘 헤니, 라이언 레이놀즈등이 출연한 이영화가 2009 블록버스터 전쟁에서 최후의 승자 경쟁에서 이 작품은 참여가 불투명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최소 2억불 이상의 수익이 나지 않는 블록버스터라면 힘들겠지요.


7위. 댄스 플릭 Dance Flick

지난주 5위로 시작한 말도 안되어 보이는 코미디 영화인 다미언 웨이안스 감독의 <댄스 플릭 Dance Flick>이 4백 9십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7위를 차지했습니다. 비보잉을 하는 흑인 주인공과 발레를 하는 백인 여주인공과의 사랑이라는 정말 진부하는 소재를 전형적인 미국스타일의 과장된 코미디로 재현된 이 작품은 데몬 웨이안스 쥬니어, 소샤나 부시, 에센스 액킨스, 루이스 달마시 쥬니어, 로스 토마스등이 출연하고 있는 코미디 댄스영화입니다.



6위. 천사와 악마 Angels & Demons

개봉 3주차에 6위까지 하락한 <천사와 악마>는 이번 주 1천 1백 2십만불의 수익을 내며 총액 1억 5백만불로 겨우 1억불을 넘기는 성적을 거뒀습니다. 댄 브라운의 <다빈치 코드>는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얻었었던 소설이었습니다. 그리스도의 존재에 대해 심층적이면서도 흥미롭게 다룬 이 작품의 이전 이야기 즉 프리퀄을 다룬 소설 <천사와 악마>를 영화화한 작품입니다. 소설의 엄청난 인기에 비해 <다빈치 코드>는 아쉬움이 많았던 영화였습니다. 다시 한번 뭉친 론 하워드와 톰 행크스가 이번에는 확실한 티켓 파워를 보여줄 수있을지는 아직 알 수없을 듯 합니다. 론 하워드 감독, 톰 행크스, 이완 맥그리거, 아일렛 주러, 스탤런 스카스드등이 출연했습니다.

5위. 스타트랙 Star Trek

다른 작품들과는 달리 완만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JJ. 에이브람스 감독의 신작 <스타트랙Star Trek>이 1천 2백 8십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총액 2억 1천만불을 올렸습니다. 

크리스 파인, 자차리 퀸토, 레오나르드 니모이, 에릭 바나, 브루스 그린우드, 칼 어반, 조 살다나, 사이몬 페그, 존 조, 안톤 엘친, 위노나 라이더등 쟁쟁한 배우들이 펼치는 SF 고전의 새로운 시작은 어느 정도의 스코어까지 보여줄 수있을지 궁금합니다.

4위. 터미네이터 살베이션 Terminator Salvation

개봉 2주차에 4위까지 하락한 맥지 감독의 <터미네이터 살베이션 Terminator Salvation>이 1천 6백 1십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팬들에게 외면을 받는 듯 합니다. 새로운 터미네이터의 시작을 알리는 이 작품에 대한 팬들의 기대는 국내에서는 좋은 개봉 스코어를 보였지만 미국내에서는 기대만큼의 수익을 거두지는 못했습니다. 2주차에 1억불을 넘기지 못해 2억불 고지를 넘기는 것은 힘겨워 보일 듯 합니다.

크리스찬 베일, 샘 워싱턴, 문 블러드굿, 헬레나 본햄 카터, 안톤 엘친,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3위. 드랙 미 투 헬 Drag Me to Hell

공포영화로 다시 돌아온 샘 레이미 감독의 신작인 <드랙 미 투 헬 Drag Me to Hell>이 1천 6백 6십만불의 수익으로 시작했습니다. <이블데드>를 기억하는 올드팬들에게는 샘 레이미가 다시 공포영화를 만들었다는 사실만으로도 흥분하게 만들었었습니다. 초자연적인 저주에 맞서는 한 여인의 활약을 보여줄 이블데드 트릴로지의 완성판인 이 영화에는 엘리슨 로만, 저스틴 롱, 로나 라버, 데이비드 페이머, 딜립 라오, 레기 리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2위. 
박물관이 살아있다2 Night at the Museum: Battle of the Smithsonian

지난주 화려하게 시작했던 이 작품은 이번 주에 2천 5백 5십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1억불을 넘으며 순조로운 흥행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2006년 <박물관이 살아있다>로 엄청난 성공을 거뒀던 숀 레비 감독이 다시 메가폰을 잡은 <박물관이 살아있다2 Night at the Museum: Battle of the Smithsonian>로 다시 최고의 자리에 올라섰습니다. 벤 스틸러의 활약이 얼마나 힘을 발휘할지 지켜봐야할 듯 합니다.  

스미소니언에 간 래리의 좌충우돌기를 그린 이 작품에는 벤 스틸러, 에이미 아담스, 오웬 윌슨, 행크 아자리아, 로빈 윌리암스, 크리스토퍼 게스트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밴 스틸러의 스타파워가 최소한 미국내에서는 무시하지 못할 정도라는 것을 알 수있을 듯 합니다.


1위. 업 Up
 
디즈니 픽사의 2009 라인업중 하나인 <업Up>이 6천 8백 2십만불이라는 좋은 스코어로 1위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70이 넘은 노인이 자신의 평생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자신의 집과 함께 세계여행을 떠난다는 이 애니메이션에 많은 미국인들은 행복해한 듯 합니다.

피트 닥터와 밥 페터슨이 공동 연출하고 에드워드 아스너가 노인 프레드릭 목소리로 출연했습니다. 이외에도 크리스토퍼 플루머, 죠단 나가이, 밥 페터슨, 델로이 린도, 존 라젠버그등이 목소리 출연했습니다.


1. Up                                                                                            68.2 M        68.2 M
2. Night at the Museum: Battle of the Smithsonian                   25.5 M         105 M
3. Drag Me to Hell                                                                       16.6 M        16.6 M
4. Terminator Salvation                                                              16.1 M        90.7 M
5. Star Trek                                                                                 12.8 M         210 M
6. Angels & Demons                                                                    11.2 M         105 M
7. Dance Flick                                                                                 4.9 M        19.2 M
8. X-Men Origins: Wolverine                                                       3.9 M         171 M
9. Ghosts of Girlfriends Past                                                         1.91 M           50 M
10. Obsessed                                                                                 665 K        67.5 M


(다른 색으로 표시된 제목들을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이번주에도 당연히 새롭게 개봉한 작품이 1위를 차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디즈니 픽사의 신작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었던 <업Up>이 6천불이 넘는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하며 새로운 강자의 자리에 올라섰습니다. 더불어 벤 스틸러의 <박물관이 살아있다2>는 완만한 하락세를 보이며 순조롭게 1억불을 넘겼지만 <터미네이터 살베이션>은 급격한 하락 분위기를 보이며 2주차 1억불 고지에 실패하며 2억불 고지도 힘들어 보이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현 박스오피스에서 누적 스코어가 가장 좋은 <스타트랙>은 2억 1천만불을 넘어서며 만만찮은 티켓 파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워낙 원작의 탄탄함과 대중성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기록이겠지만 미국인들의 <스타트랙>에 대한 무한 애정을 다시 한번 확인해주면 JJ 에이브람스가 영화계에서도 큰 손이 될 수있는 계기를 마련해준 작품으로 기록되어질 듯 합니다.

다음주에는 또 어떤 작품들이 여름 최고의 흥행차트에서 새로운 1위 자리를 차지할지 기대됩니다.



유익하셨나요? 그럼 구독클릭하세요.^^;;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또 다른 시선으로]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