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Game 게임/게임생각

2008 최고&최악의 게임 베스트 10 Games: Best & worst of 2008

by 조각창 2008. 12. 31.
728x90
반응형

올 한해도 무척이나 많은 게임들이 출시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진보하기만 하는 게임들의 다양한 기능과 능력들은 게이머들에게 즐거운 체험을 해주게 하지요. 한 해를 마감하는 시점에서 최고와 최악의 게임들은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명 제작/출시사 
 10. 아이포드 터치 IPOD TOUCH  Apple
 9. 데드 스페이스 DEAD SPACE  Electronic Arts
 8. 퓨어 PURE  Disney Interactive Studios
 7. 레고 인디아나 존스 LEGO INDIANA JONES: THE ORIGINAL ADVENTURES  LucasArt
 6. 매든 NFL 09 MADDEN NFL '09 ALL-PLAY  EA Sports
 5. 록 밴드2 ROCK BAND 2  MTV Games
 4. 브레이드 BRAID  Microsoft
 3. 그랜드 데프트 오토 4 GRAND THEFT AUTO IV  Rockstar Games
 2. 리틀빅플래넷 LITTLEBIGPLANET  Sony Computer Entertainment Europe
 1. 위 피트 WII FIT  Nintendo
                   최악의 게임 베스트3  
 3. 이에이 페이스북 스크레블 EA FACEBOOK SCRABBLE  EA
 2. 스타워즈 STAR WARS: THE FORCE UNLEASHED  
 1. 세인츠 로2 SAINTS ROW 2  

애플이 내놓은 최강의 상품중 하나인 아이포드의 게임들이 최고의 게임 10위에 올려있다는 것은 상징하는 바가 무척이나 큽니다. 기존의 게임을 즐기는 플랫폼이 하나 더 확장되고 정착되었음을 알리는 신호이기도 하니 말입니다.


대부분 많은 게이미들이 기대했었던 '데드 스페이스'나 '그랜드 테프트 오토 4'등은 예상만큼 최고의 게임에 올려졌습니다. 그러나 국내팬들에게는 조금은 낯설거나 선호받지 못하고 있는 게임들이 다수 베스트안에 올려져 있습니다.

루카츠 아츠에서 개발한 '레고 인디아나 존스'의 경우 말 그대로 레고 스타일의 게임이 국내에서는 그리 선호받지는 못하지요. EA 스포츠에서 제작 공급하는 최고의 스포츠 게임중 하나인 '매든 NFL 09'는 미국인들에게는 무척이나 사랑받는 스테디셀러임에도 국내에서는 저주받은 걸작으로 이야기되곤 하지요. 최고의 비쥬얼과 게임성을 가지고 있음에도 국내에는 생경한 풋볼이란 장르의 한계가 아쉽기만 합니다.

국내에서도 닌텐도의 위상이 엄청나지요. '위Wii' 출시와 함께 국내 최고의 게임기와 게임 타이틀의 자리를 독주하다시피한 2008년. 닌텐도의 저력은 미국에서도 빛을 발했습니다. 국내에서도 출시되어 한참 광고중인 '위피트'가 최고의 게임 1위에 올라섰습니다.

그럼 최악의 게임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최고의 게임보다 최악의 게임을 뽑는것이 더욱 어려울 수도 있을 듯 합니다.

3위에는 페이스북과 미국인들이 무척이나 사랑하는 고전게임 낱말맞추기를 결합한 이에이의 작품이 최악의 게임 3위에 올랐습니다. 미국판 '싸이월드'인 페이스북과 낱말 맞추기를 결합한 기대작이었지만 의외의 성과를 거뒀네요. 2위에는 '스타워즈'게임이 뽑혔습니다. 의외일 수도 있겠지만 올 해 개봉된 '스타워즈' 애니메이션도 최악의 영화란에 소개될 정도로 '스타워즈'에게는 악몽의 한 해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

2008년 최악의 게임에는 '세인츠 로2'가 차지했습니다. 재미없고, 바보스럽고, 웃기지도 않는다는 평가는 제작자들에게는 힘빠지는 평가가 아닐 수없을 듯 합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최고의 게임과 최악의 게임은 어떤 작품들이 있나요? 국내에서 선호하는 게임들과 미국내의 순위들은 무척이나 다른 느낌이지요. 이렇게 또다시 한 해가 저물고 있습니다. 2009년에는 또 어떤 대단한 작품들이 출시되어 팬들에게 환호받을지 무척 기대됩니다.

이 자료는 EW의 자료를 활용했음을 알립니다.


유익하셨나요? 그럼 구독클릭하세요.^^;;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