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Special 특집/Special 특집

12명의 슈퍼 스타들의 호러영화 출연기 - 존 트라볼타에서 제니퍼 애니스톤까지

by 조각창 2008. 11. 8.
728x90
반응형


의외로 호러영화들을 통해 데뷔해서 최고의 스타의 자리에 올라선 인물들이 많지요. 국내에서도 호러 영화를 시작으로 최고의 스타 자리에 올라선 인물들이 제법 있습니다. 데뷔시절 출연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출연이 용이한 공포영화나 B급 영화에 출연하는 경향은 어디나 동일한 듯 합니다. 여기 12명의 스타들과 호러영화들이 있습니다.

12.
존 트라볼타 - 데빌스 레인  John Travolta - The Devil's Rain (1975)

로버트 푸에스트 감독의 B급 무비에 출연한 존 트라볼타의 모습입니다. 이 인물이 슈퍼 스타가 될 것이라고 예측한 이들이 얼마나 되었을까요? 지금 생각해보면 절대 만만찮은 캐스팅이었을 배우들의 이름들이 많이 보입니다. 어네스트 보그나인, 톰 스커릿, 윌리엄 사트너, 리사 토드등이 출연했던 영화입니다.



11. 잭 니콜슨 - 테러 Jack Nicholson - The Terror (1963)

잭 니콜슨이 출연한 공포영화라면 다들 스탠리 큐브릭 감독의 걸작 <샤이닝>일 듯 합니다. 젊은 나폴레옹 군대 책임자와 신비로운 여성에 대한 미스테리하고 판타스틱한 호러영화입니다. B급 무비의 아버지라 불리우는 로저 코먼의 작품이라는 것도 흥미롭게 다가옵니다. 보리스 카로프, 산드라 나이트, 딕 밀러등이 출연한 영화입니다.


10. 제이미 리 커티스 - 할로윈 Jamie Lee Curtis - Halloween (1978)

존 카펜터 감독의 슬러셔 무비의 고전입니다. 책벌레 베이비시터인 로리가 정신병원에서 탈출한 마이클 마이어스가 스토킹하며 벌어지는 이야기이지요. 스크림-퀸 아이콘이었던 제이미 리 커티스는 할로윈 H20에도 출연했지요. 도날드 프리젠스, P.J 솔스, 카일 리차드스, 토니 모간등이 출연했습니다.


9. 패트리샤 아퀘드 - 나이트메어3 Patricia Arquette - A Nightmare on Elm Street 3: Dream Warriors (1987)

웨스 크레이븐이 만들어낸 전설적인 공포영화의 세번째 시리즈에 출연한 패트리샤 아퀘드입니다. 최근엔 미드에 출연하고 있지요. 프레디 크루거라는 전설적인 살인마가 등장하는 이 영화는 수많은 스타들을 배출한 영화이기도 합니다. 로버트 잉글룬드, 로드니 이스트만, 제니퍼 루빈, 브레들리 그렉, 로렌스 피쉬번등이 출연하고 척 러셀이 감독했습니다.


8. 줄리아 루이 드레이푸스 - 트롤 Julia Louis-Dreyfus - Troll (1986)

존 카를 베츨러 감독의 작품이지요. 마치 레프리온의 요정같은 모습이며 반지의 제왕같은 존재입니다. 시공간을 넘나드는 코믹 판타지 호러 뮤지컬 영화인 이 영화는 마니아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영화이지요. 노아 헤서웨이, 소니 보노, 필 폰다카로, 앤 록하트등이 출연했습니다.


7. 조지 클루니 - 토마토 공격대2 George Clooney - Return of the Killer Tomatoes! (1988)

천하의 조지 클루니가 이런 영화에 출연했었다는 것을 아는 이들이 그리 많지는 않을 듯 합니다. 그의 20대에 출연한 이 영화는 전편인 <토마토 공격대>가 B급 무비의 대명사가 되었지만 속편마저도 대명사라 이야기할 수없는 저주받은 속편일 뿐이었지요. 10년전 <토마토 공격대>를 만들었던 존 드 벨로 감독이 만든 이 작품에는 클루니외에도 존 아스틴, 앤소니 스타크, 코스타 딜론등이 함께 했습니다.


6. 케빈 베이컨 - 13일의 금요일  Kevin Bacon - Friday the 13th (1980)

공포영화사상 가장 유명한 살인마 캐릭터인 제이슨을 세상에 알린 영화이기도 하지요. 젊은이들의 야영장을 급습한 제이슨의 13일의 금요일은 그들에게는 죽음의 시간들이었지요. 숀 S. 커닝햄 감독과 벳시 파머, 애드리엔 킹, 해리 크로스비등이 출연한 공포영화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걸작입니다.


5. 데미 무어 - 패러사이트 Demi Moore - Parasite (1982)

찰스 밴드 감독의 SF 호러영화입니다. 한 과학자의 실험과 이를 도와주는 소녀. 그리고 실험 결과로 탄생한 거대한 살인 벌레들의 출연은 전형적인 B급 무비의 장점들을 다 보여주고 있는 듯 합니다. 로버트 글라우디니, 루카 베르코비치, 알 팬, 톰 빌리지와 함께 어린 데미 무어의 모습도 확인해 볼 수있는 영화입니다.


4. 조니 뎁 - 나이트메어 Johnny Depp - A Nightmare on Elm Street (1984)

전설의 공포영화의 시작을 알린 웨스 크레이븐 감독의 작품이지요. 이 작품에서 어린 조니 뎁이 출연했다는 것은 이젠 제법 많이 알려진 사실이기도 하지요. 가위손같은 크루거의 손과 줄무늬 티셔츠는 그 당시 공포의 상징이었습니다. 로버트 잉글룬드, 린 샤이, 찰스 플레이셔등이 출연한 고전입니다.


3.2. 매튜 매커너헤이와 르네 젤위거의 텍사스 전기톱 살인마 속편 Matthew McConaughey and Renee Zellweger -The Return of the Texas Chainsaw Massacre (1994)

전형적인 B급 무비일 수밖에 없는 킴 헨켈 감독의 작품입니다. 졸업 댄스파티에 가던 10대들이 레더 페이스 가족에게 붙잡힌다는 전편의 영화와 별반 다를 것이 없는 내용의 영화이지요. 이 영화에 르네 젤위거와 매튜 매커너헤이가 출연했다는 것이 더욱 화제가 되는 공포영화입니다.


1. 제니퍼 애니스톤 - 레프리콘 Jennifer Aniston - Leprechaun (1993)

최근 새로운 사랑에 행복한 비명을 지르는 제니퍼 애니스톤의 과거의 모습을 확인해 볼 수있는 영화입니다. 아일랜드 요정 신화를 B급 무비로 만든 마크 존스 감독의 작품입니다. 레프리콘이 숨겨져 있는 집으로 이사온 가족의 일원으로 등장하지요. 워윅 데이비스, 켄 올랜트, 로버트 하이 고먼, 마크 홀튼등이 출연한 영화입니다.




지금보면 그들이 왜 이런 영화에 출연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당황스러운 작품들도 많습니다. 당연히 영화사의 한획을 그은 영화들도 존재하지만 말입니다.


위 자료는 EW의 자료를 기반으로 정리했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그럼 구독클릭하세요.^^;;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