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Blog Story 블로그 운영

구글 애드센스를 내리며....블로그뉴스 AD에게 바란다.

by 조각창 2008. 10. 16.
728x90
반응형


지난 7개월 동안의 구글 애드센스를 내리게 되는 마음은 아직은 아쉬움들이 더욱 많은 듯 합니다. 커다란 금액은 아니더래도 그동안 1400불 정도의 수익을 거둬 크지도 적지도 않은 블로그 수익은 블로깅을 하는데 어느정도 동기부여를 했음을 부정하기는 힘들 듯 합니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이야기하듯 애드센스 정책의 변화와 함께 광고수익들이 현저하게 줄어드는 상황에서 과거에 이야기되던 대박수익, 외국의 프로블로거들이 벌어들이는 엄청난 수익에 대한 환상도 그저 환상일 수있음을 알게 해주곤 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엄청난 수익을 거둬들이는 프로블로그들의 경우엔 애드센스를 내리고 다이렉트 광고를 통한 수익모델을 확보하고 있지요. 애드센스만으로는 그 많은 수익을 거둘 수는 없는게 현실이라고 봅니다. 의도하든 의도하지 않든 생기게 되는 무효클릭에 의한 불안정성은 많은 이들이 애드센스와 멀어지게 만드는 요인이기도 합니다. 

네이버에 밀려있던 다음도 블로그에 관해서만큼은 네이버 이상의 파워를 보여주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그리고 블로그뉴스라는 폼을 통해 블로그뉴스의 파워의 실체를 경험케 해주는 것도 다음이지요. 그런 다음 블로그뉴스에서 새로운 형식의 광고모델을 제시했습니다. 아직은 베타서비스기간이지만 이 새로운 광고모델이 성공적으로 정착된다면 대한민국 블로거들에게는 좋은 동기부여가 될 듯 합니다.


블로그뉴스 AD는 말 그대로 광고게재와 수익에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구글의 애드센스가 있고 다음에서 운영중인 애드 클릭스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구글의 애드센스의 경우 국내 상황과는 맞지 않는 부분이 많아 국내 블로거들에게 원성을 사고 있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무효클릭에 의한 계정 삭제도 구글에 의해 일방적으로 통보되는 것이 현실이기도 하구요. 이 무효클릭이라는 부분이 무척이나 작위적인 판단일 경우들이 많기에 많은 이들이 고통을 호소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이에 최근들어 상당수의 블로거들이 애드센스를 내리는 상황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계정이 비활성화되고 이에 대한 이의제기를 하는 방식이 무척이나 까다롭다는 점도 문제로 대두되기도 합니다. 구글의 원칙에 의해 자신들이 판단에 의해 문제가 있다면 광고계재가 불가하게 해버리는 그들만의 일방적인 정책으로 알게 모르게 피해를 입은 블로거들이 의외로 많은게 현실이기도 하지요.

다음에서 운영중인 애드 클릭스의 경우엔 애드 센스를 대신할 수있는 대한민국에 맞는 중요한 광고게재 방식으로 떠올랐지만, 낮은 수익률과 참여하는 기업들의 한계로 인해 많은 블로거들의 사랑을 받지는 못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이런 현실적인 어려움들을 타파할 수있는 방식이 '블로그뉴스 AD'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블로그 뉴스라는 이미 활성화되어있는 블로깅 서비스에 광고를 결합시켜 쌍방에게 수익을 거둬들일 수있도록 하는 방식을 마련한다는 것은 대한민국 블로거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수있을 것입니다. 자신이 작성한 포스트가 수익으로 연결된다는 것은 무척이나 즐거운 일이 아닐 수없기 때문이지요.

더욱 구글의 애드센스를 내리고 개별 광고등을 게재하려는 이들(개별 광고를 하고 싶어도 몇몇 뛰어난 블로그외에는 힘든 일일 수밖에는 없는게 현실이기도 하지요)에게는 호재로서 작용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아직은 베타 서비스기간이기에 본격적인 활성화는 내년부터나 가능할 것으로 보이지만 거대한 구글의 애드센스가 만들어내지 못한 대한민국만의 수익모델을 제시해 줄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메인을 통해 유입된 수많은 블로거들에 의해 의도하든 의도하지 않던 생길 수밖에 없는 무효클릭으로 부당한 상황에 처한 많은 블로거들에게는 블로그뉴스 AD는 새로운 희소식으로 다가오는 정책이 될 듯 합니다.

과연 이 정책의 활성화로 인해 대한민국에도 대한민국만의 프로블로거들이 하나의 직업군으로 활약할 수 있는 날들이 올 수는 있을까요? 개인적으로는 충분한 가능성들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쪼록 모두에게 도움되는 '블로그뉴스 AD'가 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유익하셨나요? 구독클릭 부탁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